본문 바로가기
MOM_리서치/육아

신생아 시력은? 타이니러브모빌 흑백 칼라 교체 시기

by 미니리서치 2022.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니리서치입니다.
신생아 시기별 시력 발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서치 출처: 김수연의 아기발달백과, nownews(2017.01.19)


신생아 시력, 어떻게 발달할까?

아기는 엄마 배속에서부터 빛과 어둠을 구분합니다. 월령별 시력 발달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태아때에는 빛과 어둠을 구분합니다. 초음파에서 아기가 눈을 뜬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2. 출생직후에는 아주 가까운 거리만 볼 수 있습니다. 손가락 정도 거리만 식별 가능합니다.
  3. 생후 5~6주에는 사물을 지속적으로 응시하며 가시거리가 조금 늘어납니다.
  4. 2개월부터는 색상구분이 가능합니다. 가장먼저 보는 색은 빨간색입니다. 대비되는 두가지색(보색, 흑과 백)을 좋아합니다. 이때부터 타이니러브모빌을 흑백에서 칼라로 서서히 교체해 주면 좋습니다. 엄마 아빠도 대비되는 색상이나 줄무늬를 입으면 아기가 더 좋아합니다. 복잡한 모양보다는 단순한 무늬가 좋습니다. 3개월이전까지는 디자인 차이를 제대로 모르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4개 모빌을 달아준다고 할때 4개는 같은모양, 1개는 다른모양일 때 집중을 더 잘합니다.
  5. 3개월에는 색이 구분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100일전후로 타이니러브모빌에 칼라 모빌을 걸어놓습니다. (꼭 타이니러브모빌이 아니어도 단순하고 명확한 색구분이 되는 모빌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방향전환을 할 수 있으며 아기의 시력은 점점 발달합니다. 보통 아기들이 태어나면 눈이 사시처럼 보이는데 이는 미간이 넓기 때문입니다. 3개월 이후에도 사시처럼 보이거나 시력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할 경우 반드시 안과를 방문해주세요. 신생아 시각문제의 경우 빠르게 (되도록7개월 이내) 발견할 수록 치료하기가 좋습니다. 아기는 색조, 색상, 질감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신생아 눈에 우리는 어떻게 보일까요?

영국의 한 안과전문의가 신생아 시력을 예상해보았습니다.

생후 1개월부터 3개월

3,4개월부터 색구분이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타이니러브모빌, 흑백 칼라 교체시기는?

타이니러브모빌을 살 때 흑백, 칼라 인형을 함께 구매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많은 육아맘들이 당근마켓으로 육아용품을 구매하며 인형만 별도로 얻기도 합니다. 사실 흑백 칼라 시기는 엄마의 선택입니다. 저같은 경우, 칼라 모빌만 저렴한 값에 구입하였습니다. 그리고 2개월가지는 검은도화지에 흰색 스티커를 붙인 종이모빌을 걸어놓았습니다. 타이니러브모빌의 경우 끈만있으면 모든 모빌이 대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모쪼록 색구분이 가능한 3개월 전후로 색상이 있는 모빌을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색상의 경우 대비되는색이 좋으며 모양은 단순한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